스튜디오를 변경해야 했다.
Bok 스튜디오에 왕창 꽂혀버린 우리 커플에게는 사실 청천벽력 같은 사유였으므로.
Bok만 믿고 있다가는 스튜디오촬영을 아예 못할 수도 있는 그런 사유였다.
(혹시 Bok을 하고 싶었던 분이라면 제게 쪽지 주세요. 무슨 사유인지 알려드릴께요.)
실제로 앨범으로 본 2006 샘플의 퀄리티도 좀 심하게 떨어졌는데,
샘플의 퀄리티가 저렇게 떨어질만도 하다 싶을 그런 이유였다.

미용실이나 백화점 가기 전에 열심히 화장하고 꾸미고 가는 것 처럼,
우리 플래너 김지영팀장님 만날때는 내가 항상 열심히 '세련된척'하고 꾸미고 간 결과,
우리 팀장님은 내가 매우 세련되고 매우 감각적이고 매우 트렌디하고 자신감 넘치고 뭐 그런줄 아신다.
다 이미지 메이킹 덕이다.

그래서 팀장님은 나에게 리노를 강권하신다.
수진씨는 라임 같이 평범한 것보다는 리노가 훨씬 나아요. 이렇게 감각적이신데 왜 라임을 하세요.
그러시면서 나에게 추천하시는게 바로 이런 이미지.
3년전에 라임과 같은 전형적이고 얌전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하신 분인데,
결혼 3년후에 미련 때문에 리노에서 리마인드웨딩을 촬영하신 팀장님 고객.
나 역시 이 사진이 드남 싸이에서 가장 맘에 들어했던 커플 사진이라 팀장님께 어디서했냐 하고 따로 물었었고..
리노에서 드남김지영팀장이찍은
리노에서 드남김지영팀장이찍은
- 이 사진 정말 굉장히 맘에 든다. (근데 이건 김팀장님이 찍은 사진이라고오. 컨셉은 리노에서 잡아준거지만.)
하지만 리노 사진은 볼수록 얄팍하다. 컨셉은 좋지만 사진의 질감이 얄팍하다.
사진의 질감이 바뀌어서 복을 포기하는 나의 입장에서는 좀 꺼려진다.
오빠도 사진이 얄팍하다라는걸 지적하고.
게다가 내가 리노의 포즈들과 자태들을 소화할 자신도 없고.

열심히 계속적으로 리노를 권하시던 플래너님도, 내가 '디지털이라서 사진이 얄팍해요' 라는 그 느낌에는 결국 두손 드시고, '라리나 구호할까?' 라고 살짝 오빠에게 얘기 흘렸더니 아니 수진씨랑 별로 어울리지도 않고 너무 유행타는데에 무엇하러 하나요. 그럼 라임에서 원하시는 배경만 하세요. 라고 말씀.

내가 라임은 좋은건 너무 좋지만 싫은 배경은 너무 싫다. 라고 하는걸 정말 이해해 주셔서.
내가 싫어하는 배경이다 라는걸 플래너님이 다른걸로 착각하시긴 하지만..
어쨌든 그건 당일이나 전에 상담하러 가서 내가 어레인지 하면 되니까.. 또 내 특기대로 스크랩 무지하게 해가서 어레인지 하면 되니까.. 그건 상관없고.
어쨌든 싫은 배경은 안찍겠다.. 라는 것에는 도와주시기로 했으니까.

자 여기서 또 한편.
내가 라임으로 하겠다면 싫은 배경 빼서 20P에 박실장님 지정으로 하겠다니까
알뜰한 우리 팀장님 또 반대. 아니 이미승 팀장님도 잘찍는데 왜 20만원이나 더 추가해서요~!
그건 라임 30P보다 더 비싼거에요!! 라고.
제가 "이미승 팀장님도 너무 잘찍으시는데요, 여자분이셔서 그런지 로맨틱하고 얌전하고 우아하세요. 근데 아시잖아요.. 저 그런거 싫어하는 거.. 전 까불까불한게 좋아서 박팀장님 지정할래요. 제가 복이나 리노에 흔들렸던 사람이잖아요. 헤헤헤헤" 이렇게 말씀드리니 팀장님도 단박 이해. "하긴 우리 수진씨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거 너무 싫어해." 라면서 동의.
암튼 어쨌거나 우리 팀장님, 언제나 비싼 것보다는 알뜰한것 더 추천해주시는게 진짜 맘에 든다. 헤헤헤헤.


자 그래서..
우리의 결혼식은 또 럭셔리가 되어버렸다.
라임 20P 박실장님 지정 + 칼라빈 원장급 + 로즈로사 3화이트+유색1 (후에 스촬 셀렉하러 가서 유색 맘에 안들면 추가 하고 화이트 하나 더 하기로 했음. 근데 20P라 화이트 2벌도 충분할 것 같음.) = 294만원
반포스튜디오로 하게 되면 본식 원판 및 스토리 210만원 추가 ㅠ.ㅜ 토탈 504만원.

라임 박실장님 지정인데 294로 떨어진걸 보면 로즈로사가 진정 싼듯.
여기서 드레스가 너무 빠지나.. 라고 생각하는 나는 진정 럭셔리로 변해가는가..

어쨌든 9월 20일 오후 4시 라임 박실장님 촬영
어떻게 9월 3째주에 빈 날짜가 9월 20일 밖에 없소..
식이 12월로 연기되면 10월엔 자리가 날라나.
(아 제발 다음주식 좀 올라라. 내 진정 5만원 이상에서 팔아버리게 된다면 이 모든 비용이 이렇게 무시무시하지 않을텐데..)
Posted by europa01
,